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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헤어샵 OUTSIDE/언론보도

홍대 미용실 30년 명성의 이지연더스타일헤어, 고객 관리 비법 대공개



미용실 운영의 정석, 홍대 이지연더스타일헤어 

교육+미용실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O2O 마케팅 

3박자로 30년 명성을 이어간다 


젊은 층이 꼽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인 홍대 인근에서 30여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이지연더스타일헤어>. 

어디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콘셉트와 공간 구성과 직원들의 노하우가 집약된 스타일 연출력,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영업 및 마케팅까지 특색 가득한 이지연더스타일헤어의 매장 운영 이야기를 들어본다.




모든 접객 서비스가 좋아도 미용실 서비스의 본질인 헤어스타일 연출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고객은 실망하게 됩니다.


미용실 서비스의 꽃은 고객 맞춤 헤어스타일 연출이라고 말하는 이지연더스타일

헤어 이지연 대표는 고객의 스타일을 얼마나 만족스럽게 연출하느냐에 고객의 재

방문 여부가 달려있다고 말한다

고객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찾아내는 것이 고객관리의 핵심이라는

 것이러한 이 대표의 철학은 직원관리에서도 그대로보여진다직원을 외부에서 

영입 시 여러 단계의 오디션을 거쳐 신중하게 채용하는데개인의 뛰어난 맨파워

보다는 매장과의 조화를 염두에 둔다. 이렇다 보니 이지연더스타일헤어에서는 스

태프부터 디자이너까지 모두 고객에게 일관성 있는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 특징.

직원간 조화를 위하여 기술,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주 교육을 진행하고,

디자이너들 간 스터디 그룹을 운영한다

10~20년 동안 매장에서 근무한 직원들이 다수 있어 그들의 오랜 노하우를 전수함

으로써 기술적인 부분도 레벨을 맞추어 나간다매장의 메뉴 중 디지털펌과 볼륨매

직 메뉴가 각광 받는 이유도 모발 판단이나 손상최소화에 대한 노하우를 서로 공유

하여 손상 없는 시술이 가능하도록 기술 평준화를 시켰기 때문에 가능했다.


고객관리의 근본은 직원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직원관리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자리잡았을 때 최적의 고객관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기술 외적인 부분에서 직원을 관리 하기에 앞서 이지연 대표는 미용실 고객관리프

로그램 헤어짱을 이용하여 직원별 영업 데이터분석 자료를 확인한다. 헤어짱의 

객현황, 출현황, 요일별/시간별/서비스별현황 등을 토대로 전략을 구상한다.

매장에서 필수로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고객관리프로그램을 통하여 직원별 영

업분석리포트를 매달 뽑아 최근 3개월간 데이터를 비교해보면 매장과 직원의 영업

전략을 세울 수 있다고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고객관리프로그램에서는 클릭 몇 번만 해도 영업 데이터가 한눈에 보여놓치고 있는 고객들이 보이기 때문에 손쉽게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마케팅 채널을 추가로 활용하면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전략을 뒷받침하는 마케팅채널로 미용실 예약 O2O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을 선택,

입점 운영하고 있다는 이 대표는 해당 채널을 전략적으로 활용한다

예를 들어, 서비스별 현황 데이터를 분석 후 판매가 부진한 서비스가 있다면 해당

 메뉴를 카카오헤어샵에서 운영하는 기획전에 맞추어 게재하여 자연스럽게 

판매가 증가할 수 있도록 한다.

프리미엄 살롱이다 보니 젊은 층이 쉽게 접근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O2O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젊은 층과의 접점을 줄여 최근 젊은 남성층 고객의 방

문이 확대되는 효과를 보고 있다고.




이렇듯 전략적 활동을 꾀하고 있는 이 대표는 교육과 미용실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 그리고 O2O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까지 3박자를 균형 있게 맞춰 미용실 

운영의 정석으로 꼽히는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여 30년 명성 이어가겠다

는 포부를 밝힌다.



이지연더스타일헤어 관리 tip_

직원능력랭킹표를 만들어라!”

기술, 접객 서비스 등에 대해서 직원들의 능력을 평가하여 랭킹화하는 작업을 6개월에 한 번씩 진행한다. 랭킹에 따라서 직원별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교육하여 보완되도록 한다.

관리아이템_ 미용실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 영업분석리포트

“O2O 서비스의 마케팅을 활용하라!”

입점되어 있는 O2O 서비스 자체에서 진행되는 각종 기획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참여 후 홍보 마케팅은 서비스 측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매장에서는 접객 준비만 하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상승된다.

관리아이템_ 미용실 예약 O2O 서비스 카카오헤어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