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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헤어샵 OUTSIDE/언론보도

카카오헤어샵 초고속 성장 매장 노하우 공개...'눈길'

사진 = 카카오헤어샵


끊임없이 노력하는 매장만이 살아 남는 시대다.


미용실 예약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는 미용실 예약 O2O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이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헬스&뷰티위크에서 ‘카카오헤어샵 초고속 성장 매장 노하우 공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약 200여명의 미용실 원장, 디자이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첫번째로 강단에 오른 이가자헤어비스 서울대입구역점 장시오 대표는 ‘경영자로서 노하우’를 공개했다. 내, 외부 요인으로 인하여 겪은 매장의 고비, 그리고 직원들에게 지능 정보 기술을 이해시킴으로써 운영에 전환점을 맞아 카카오헤어샵 입점 뒤 매장 전체 매출이 56% 상승하는 효과를 얻음은 물론, 직원들의 마인드 변화로 입점 후 600% 이상 매출이 상승되는 디자이너도 양성됐다고 밝혔다.

이어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이성희 실장은 ‘관리자로서 노하우’를 공개, 재래시장 상권에서 카카오헤어샵 베스트 살롱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세부 비법을 전수했다. 카카오헤어샵이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운영 활성화 교육 지침대로 그대로 실천한 결과, 신규고객 480%, 기존객 550% 상승함으로써 시술매출 472% 상승 효과를 봤다고 전했다.

‘디자이너로서 노하우’를 공개한 파란헤어 강남본점 고수 팀장은 2016년 카카오헤어샵 인기디자이너 TOP20 선정되었고, 2017년 예약 TOP1위로 선정된 실력자다. 고수 팀장은 모든 성공의 시작은 ‘생각을 바꾸면서부터’라고 강조했다. 어떤 플랫폼이든 선점이 중요한 상황에서 선점할 수 없는 구조라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고, 본인은 카카오헤어샵에 올인하는 선택을 함으로써 카카오헤어샵 내 고객 유치에 힘써왔다고 전했다.

“고객 맞춤형 리뷰 응대로 자연스럽게 소개 고객이 유치되었다. 메뉴 판매 분석을 통해 인기 스타일을 가려 노출함으로써 판매 촉진 효과를 냈으며, 인연을 맺은 고객과는 ‘친구’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관리했다.”고 전했다.

또한 “카카오헤어샵은 나를 홍보해주는 적극적인 후원자다. 이미 서비스에는 수백만명의 고객들이 방문을 하고 있다. 이 고객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아이템만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고수 팀장은 지난 3월 디자이너 개인 월매출 4천만원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사례 발표 후 카카오헤어샵 이재규 CGO의 카카오헤어샵에서 쉽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4가지 단계와 현황분석부터 메뉴구성, 사진등록, 리뷰관리 등 실질적인 매장 실행 세부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으로 컨퍼런스가 마무리되었다.

한편, 미용실 예약을 위한 버티컬 플랫폼 카카오헤어샵은 입점 매장들이 고객의 선택을 좀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메뉴 및 테마 기획전 진행은 물론, 고객 및 매장 리서치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 업데이트 등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서울 한남동 카카오교육장에서 플랫폼 활용 교육을 통하여 예약 부스팅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진연지 / jyj10702@thefirstmedi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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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


기사 원문: http://www.thefirstmedia.net/news/articleView.html?idxno=43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