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카카오헤어샵의 성공스토리 - 소규모 헤어샵의 성공 '민스헤어의 민기선 원장님'


민스헤어- 소규모 헤어샵의 성공

 

 카카오헤어샵을 한 단어로 말하자면 희망이에요.


미용실이 브랜드화 되면서 소규모 헤어샵의 생존 방법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형 프렌차이즈 헤어샵과의 경쟁에서 카카오헤어샵을 이용하여 매출상승을

이루고 있는 매장이 있는데요!

바로 '민스헤어'입니다. 성공 스토리를 듣기위해 민스헤어의 민기선 원장님과 

만나보았습니다.

 





카샵이: 안녕하세요, 민기선 원장님!

민원: 안녕하세요.


카샵이: 처음 카카오헤어샵을 참여하실 때, 성공 가능성에 대해 반신반의하셨다고 들었어요

민원: , 맞아요. 처음에는 안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전국에 89천개가 넘는 미용실이 

있고, 대구에는 5천개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곳 가겟세도 만만치 않고 단순 

시술 가격 할인만으로 손님을 끌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헤어디자이너도 계속 

교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카카오헤어샵에 들어가는게 맞을까 고민했죠. 예약이 

잡혔을 때 손발이 맞아야 하는데, 이게 될까? 의문이 들었어요.


카샵이: 고민이 많으셨네요. 카카오헤어샵 입점의 결정적인 요인이 뭔가요?

민원: 주변에 비슷한 헤어샵만 세 개가 있고, 얼마 전에는 대형마트 안에도 대형 

프렌차이즈 헤어샵이 입점했어요. 소규모 헤어샵 입장에서 만만치 않은 경쟁 환경이죠

카카오헤어샵 참여를 결정한 배경에는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절박함이 있었어요.


카샵이: 지금은 어떠신가요?

민원: 카카오헤어샵을 오픈하고 난 후 최고 매출을 찍었어요. 꼭 카카오 때문은 아닐 수도 

있어요. 여름휴가철이 헤어샵은 성수기거든요. 그렇지만 영향은 분명히 있어요. 신규 

고객을 보면 알 수 있죠.


카샵이: 직원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민원: 단골손님 위주로 돌아가던 헤어샵에 신규 손님이 들어오자 모든 직원들이 긴장하기

 시작했어요. 일거리가 더 늘어나니 힘든 것보다 신바람이 났더라구요. 칼퇴근 했던 

디자이너들도 예약을 더 잡고 늦게까지 일하고 있어요. 시키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거울앞에 놓여진 카카오헤어샵 홍보 포스터>


카샵이: 민스헤어가 카카오헤어샵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는 비결이 뭐에요?

민원: 저희는 하트 기능을 잘 활용해요. 시술하고 있는 손님께 휴대폰이 잠시 쉬고있네요! 

하트 한 번만 눌러주세요라고 말하곤 해요. 하트는 관심 미용실을 뜻하는데, 하트 개수와 

리뷰로 인해 헤어샵이 해당 지역에서 상위권에 노출될 수 있거든요.


카샵이: 카카오헤어샵의 장점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민원: 입점하고 나니 카카오헤어샵이라는 매니저가 24시간 대기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따로 예약 담당 매니저가 없어요, 예약 관리가 수월해요!


카샵이: 카카오헤어샵의 단점이나 건의 의견이 있으신가요?

민원: 생각보다 카카오헤어샵에서 광고를 많이 안 하더라고요. 출시 당시 이걸 하는 

것이지 마는마는 것 외부에 딱히 티가 나지 않았어요. 그런데 손님들이 먼저 알고 예약과

 문의가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신규로 오는 손님들께서는 다 카카오로 오시더라고요.


카샵이: 많은 매장에서 수수료가 카카오헤어샵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하셨어요. 원장님께서는 수수료가 부담스럽지는 않으셨나요?

민원: 수수료를 걱정하지 않은 건 아니에요. 그런데 수수료보단 광고효과를 생각하니 남는

장사였어요. 블로그나 전단지 등 다른 광고 수단을 안 하기 때문에 카카오헤어샵 

이용자의 리뷰 한 건이 소중하다고 생각해요.


카샵이: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 있으세요?

민원: 카카오헤어샵을 한 단어로 말하자면 희망이라고 생각해요. 신규 손님 창출뿐만 

아니라 문자나 블로그보다 광고효과가 가장 크기 때문이죠. 한눈에 대구 시내 헤어샵을 다

볼 수 있다는 것도 굉장한 도움이 되요. 잘되는 헤어샵을 분석도 하고, 덩달아 긴장도 되요.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디자이너마다 장점이 있고, 할 수 있는 시술이 있고 없는 게 있어요

그 디자이너만 할 수 있는 메뉴를 따로 만들어 줬으면 좋겠어요. 특정 디자이너한테만 

손님이 몰리는 경우도 있는데 그 디자이너가 모든걸 다 할 수 있는 건 아니거든요.


카샵이: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개선사항으로 올려놔 추후에 업데이트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민스헤어의 민기선 원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한 카샵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