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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카카오헤어샵 성공스토리] 작지만 강하다 1인샵의 카카오헤어샵 성공스토리

 

 

 

 

 

 

 

카카오헤어샵에서 1인샵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매장이 있습니다.


매일 카카오헤어샵으로 신규객들을 만나고 있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의 ‘엘누에보 헤어라운지’ 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과연 어떤 부분에 반해 카카오헤어샵을 선택과 집중을 하신걸까요?

 


Q1. 현재 매장은 1인샵이지만 예약건수는 헤어짱 예약현황판을 노란색(카카오헤어샵 예약)으로 가득 채우고 있으신데요, 카카오헤어샵 어떻게 입점하게 되셨나요?

 

TD joonik 원장님 - 저는 일본에서 미용을 하고  한창 블로그 열풍이 불던 2012 ~ 2013년에 한국에 와서 그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당시 블로그로 효과를 보고 점차 트렌드에 맞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홍보영역를 진화시켰구요. 그러던 중 '고객이 핸드폰에서 바로 보고 예약하고 결제하고 방문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던 차에 ‘카카오 헤어샵’이 등장했습니다. 런칭소식에 이거다라는 생각에 바로 입점을 결정했고 지금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엘누에보헤어라운지 좌대 모습. 카카오헤어샵 라이징인형이 눈에 띄네요>

출처:카카오헤어샵 엘누에보헤어라운지 페이지



Q2. 하루에 카카오예약만 최소 3건이상 발생되시는데 오프라인 예약과 카카오헤어샵 예약,  혼자서 관리하기 어렵지 않나요?


TD joonik 원장님 - 걱정하시는보다 운영이 용이합니다. 헤어짱과의 예약연동도 그렇고 예약 시 카카오톡 예약알림으로 미리 미리 예약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도요. 카카오헤어샵 서비스는 초창기 런칭 했을 때 보다도 계속 매장에 맞게 변화해서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새로운 요금제 타입과 예약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보고 사진도 바로 올릴 수 있는 디자이너 앱 등이 그 부분을 보여주고있는 것 같아요.

현재의 모습에도 99.9%를 만족하고 있지만 0.01%아쉬운점은 1인샵인 우리매장은 심야시간에 예약을 받게되면 일정 비용이 추가되는데 기능적으로는 아직 반영이 어렵다는 부분입니다. 시술설명에 시술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적을 수 있지만 아예 기능으로도 나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Q3. 매장을 홍보하고 알리기 위해 카카오헤어샵 입점 고민을 하시는 매장들이 많으신데, 카카오헤어샵을 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TD joonik 원장님 - 골목상권인 우리 매장을 홍보하는데 있어서 강남, 청담동에 있는 매장과 동등하게 자랑할 수 있 다는 부분입니다. 우리 매장은 지하철 역에서 100m 이상 떨어져 있고 골목길 안에 위치합니다. 그로 인해 접근성의 한계가 있었는데 카카오헤어샵에서 노출되면서 그런 제약을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마치 우리매장이 강남/청담동에 있는 것 과 같은 느낌이 들어요.

 

 

카카오헤어샵에 노출되는것이 오프라인의 접근성을

상쇄시켜준다는 부분과 예약 체크가 용이하다는 부분이 와닿습니다!


골목상권이라서, 규모가 작은 샵이라서

입점을 고민하는 매장들에게 좋은 대답이 되었을 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와 더불어 행복하게 샵 운영하세요!

행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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