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2016 TOP 20 디자이너 [홍수연헤어미가 정자점 - 정민 디자이너]

"작은 활동이 모여 큰 결실을 이룰 수 있어요."

홍수연헤어미가 정자점 - 정민 디자이너


번화가와는 거리가 있고 매장 주변은 아파트단지인 매장...!

주변환경은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지만 작은 노력을 꾸준히 쌓아가며 

카카오헤어샵 예약을 늘려가고 있는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헤어샵 2016 TOP 20 디자이너로 선정된

홍수연헤어미가 정자점의 정민 디자이너님의 카카오헤어샵 활용TIP을 알아볼까요?




▶ 2016 카카오헤어샵 어워드 TOP20 디자이너로 선정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매장에 곳곳에 카카오헤어샵 홍보물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는 거 같아요. 특별히 설치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정민: 이 홍보물들은 모두 고객의 동선에 따라 설치된 것들인데요. 매장에 찾아 주시는 고객 분들께서 홍보물들을 보고 카카오헤어샵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기도 하고 실제로 다음 예약으로 카카오헤어샵 예약을 해서 오시는 분도 생기고 있는 거 같아요.



▶ 카카오헤어샵 내 메뉴들을 살펴보면 시술설명을 자세히 써주시고 있는 거 같아요. 이것도 어워드 선정의 한 가지 요인일까요?

정민: 네, 그럴 수도 있겠네요.^^ 저희 매장의 경우 꼼꼼한 시술설명은 물론이고 남성/여성 고객별 시술 트렌드를 분석해서 인기 메뉴를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한 후 픽메뉴로 등록하고 있어요. 또 해당 메뉴로 예약 결제하신 고객분들에게는 추가 서비스 혜택도 드리고 있고요!



▶ 카카오헤어샵 신규고객이 다시 한 번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정민 디자이너님만의 비법이 있다면?

정민: 저는 고객이 디자이너의 작은 행동에도 감동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카카오헤어샵으로 찾아주신 고객님께서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신 경우에 정성껏 리뷰를 남겨준 마음을 위해서 하나하나 성실하게 답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정민: 앞으로는 SNS를 통해서도 홍보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홍보를 진행할 때 카카오헤어샵 매장 URL과 디자이너 URL을 함께 올려서 예약으로도 이어질 수 있게 작성해보고 싶네요! 또, 카카오헤어샵에서 노출되는 매장페이지를 꾸준하게 관리하면서 고객이 직접 콘텐츠를 보고 예약,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싶습니다.



정민디자이너의 성공 TIP!

① 매장 내부 곳곳에 카카오헤어샵 홍보물 설치!
② 메뉴의 시술설명 및 구성을 꼼꼼하고 매력있게!
③ 고객이 남겨준 소중한 리뷰에는 꼭! 성실히 답변하기

▶ 정민 디자이너의 카카오헤어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