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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헤어샵 INSIDE/소식

카카오헤어샵, '파트너스 톡 위드 카카오'에 다녀오다 <스위트벙커편>

카카오헤어샵, '파트너스 톡 위드 카카오'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헤어샵입니다!

9월 5일 카카오에서 'Partners' Talk with Kakao(파트너스 톡 위드 카카오)'가 열렸는데요. 카카오헤어샵도 행사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 파트너스 톡 위드 카카오에 참여한 파트너와 카카오 크루들         사진출처: Partners with Kakao


'파트너스 톡 위드 카카오'는 카카오의 또 다른 식구인 파트너들과 카카오 크루가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인데요. 이 날 초청된 파트너들은 성공 스토리를 담은 매거진 <Partners' with Kakao(파트너스 위드 카카오)>에 소개된 분들로 카카오 이모티콘, 카카오 T, 카카오 선물하기 등 총 27팀, 50명의 파트너가 참석하였습니다. 각 분야 파트너들의 소중한 성공 스토리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매거진                                               사진출처: Partners with Kakao


카카오헤어샵도 파트너인 '스위트벙커' 원장님, '헤세드미용실 구월동 본점' 이사님과 함께 참여하여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성장했던 사례를 나누었습니다.

특별히 오늘은 카카오헤어샵의 파트너 '스위트벙커' 원장님이 행사장과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매거진에서 나누었던 진솔한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위트벙커, 카카오헤어샵을 만나 입지의 한계를 극복하다

'미용실은 위치가 반이다' 라는 미용업계 불문율을 깨트린 미용실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 단지 내 미용실 '스위트벙커' 입니다! 스위트벙커는 지하 식당가에 위치하여 불리한 입지조건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헤어샵 입점 1년 후 누적 신규 고객 6000명을 확보하며 2호점까지 열었다고 합니다. 

카카오헤어샵을 만나 스위트벙커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는지 먼저 영상으로 만나보시겠습니다!

출처: Partners with Kakao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1호에 실렸던 스위트벙커 인터뷰도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위트벙커 인터뷰


출처: Partners with Kakao


Q. 2016년 7월에 카카오헤어샵을 론칭했고 스위트벙커는 초창기에 입점하셨는데요, 우려하신 점은 없었나요?


레이: 일단 카카오에서 출시하는 서비스인 만큼 허술하게 준비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어요. 무엇보다 요즘은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그 자체의 완성도보다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서 모두 같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니까요. 


Q.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어떤 점을 개선하고 싶으셨나요? 


레이: 이 동네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근처에 이런 미용실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이 주변에 IT회사가 많아서 사람들이 카카오의 신규 서비스에도 관심이 많고, 모바일로 미용실을 예약하는 환경에도 금방 익숙해질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희가 전화를 받지 못해도 손님이 카카오헤어샵으로 언제든지 예약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고요. 


Q. 카카오헤어샵 입점 후 1년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매장 운영에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레이: 저희 매장은 손님이 퇴근 시간대에 유독 몰리는 편이에요. 30분 사이에 손님 10분이 오시는 바람에 1시간 이상 웨이팅하는 일도 자주 있었어요. 그런데 카카오페이지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니까 손님이 방문하는 시간이 많이 분산됐어요. 바쁘게 돌아가는 영업 시간을 촘촘하게 운영할 수 있으니 매출에도 도움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아파트 단지나 주택가가 근처에 없어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한가했는데, 카카오헤어샵 입점 후에는 다른 지역에서 일부러 찾아오시는 손님들도 많아졌어요. 그래서 2016년 9월부터는 영업 시간을 연중무휴로 변경했습니다.


유진: 손님들의 후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예전에는 손님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경로가 딱히 없었거든요. 정말 마음에 안 드는 점이 있으면 계산할 때 카운터에서 살짝 얘기하고 가는 분도 계시긴 했지만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었어요. 만족스러운 후기와 칭찬에 감동받을 때도 있고, 저희가 미처 챙기지 못했거나 잘못한 부분은 개선할 수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희도 담당 헤어 디자이너가 직접 댓글을 달면서 손님들과 꾸준히 소통하려고 노력해요.


Q. 카카오헤어샵 입점 후 매장 홍보 방식에 변화가 생겼나요?


레이 다른 홍보는 진행하지 않고 카카오헤어샵을 통한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있어요. 다른 할인 행사나 이벤트가 많으면 손님이 오히려 헷갈릴 수 있거든요.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예약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카카오헤어샵으로 예약하고 오시는 기존 손님들도 많아졌어요. 손님들의 후기 등을 참고해 매달 재미있는 이벤트를 만들고자 전 직원이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Q. 후기만 2000개가 넘고, 베스트살롱으로 선정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셨어요.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레이 비결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정말 기본적인 것들을 지키려고 했어요. 예약 시간을 잘 지키고, 손님들의 후기를 꼼꼼히 읽고 댓글을 다는 것처럼요. 기본만 잘 지켜도 손님들의 만족도가 훨씬 높아진다고 생각해요. 수수료 걱정 때문에 편법을 쓰는 매장도 있다고 들었는데 저는 그런 쪽으로는 계산을 거의 안 하는 편이에요. 계산기를 두드리는 대신 미용실의 기본 역할을 다하면서 저희만의 색깔을 꾸준히 지키기 위해 노력한 거죠. 그걸 많은 손님들이 알아주신 것 같아요.


Q. 카카오헤어샵이 미용업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 것 같나요?


레이  요즘은 프랜차이즈의 명성보다 헤어 디자이너의 실력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손님들이 잘 알고 계세요. 그래서 예전보다 프랜차이즈 미용실의 가격도 많이 내려갔고, 경쟁력을 갖춘 개인 미용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카카오헤어샵은 저희처럼 좋은 상권이 아니어도 자기만의 색깔을 가진 미용실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손님들의 솔직한 후기로 저희의 실력과 서비스에 대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어서, 앞으로도 불필요한 홍보 수단을 고민하기보다 미용실의 기본 역할에 더욱 충실하려고 합니다.


- <Partners with Kakao 1호> 인터뷰 일부 내용 발췌 -




지금까지 '파트너스 톡 위드 카카오'와 함께했던 스위트벙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다음엔 헤세드 미용실 구월도 본점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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