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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카카오헤어샵 성공스토리 - 파란헤어 강남본점 고수 디자이너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카카오헤어샵의 슈퍼스타라고 할 수 있는 파란헤어 강남본점의 '고수 디자이너'

매장과 디자이너의 꾸준한 노력으로

'2016년 카카오헤어샵 인기헤어디자이너 top20' 에 선정! 

이듬해엔

'2017년 카카오헤어샵 예약 top 1위 디자이너'도약했다

나날이 성공가도를 걷고 있는 '고수 팀장'을 만나

매장이 아닌 디자이너 개인으로서 카카오헤어샵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다


                                          <최근 확장 이전한 파란헤어 강남본점>  출처- 카카오헤어샵 파란헤어 강남본점 


Q1. 2018 카카오헤어샵 컨퍼런스에서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는데


고수팀장 20대 초반 헤어 디자이너가 되어 주변의 친구들보다 비교적 빠른 나이에 수입이 생기면서 현실에 안주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오히려 수입이나 근무환경이 점점 친구들보다 정착되지 않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죠그래서 생각을 바꿔 적극적으로 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 보니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이런 '생각의 전환'을 강연에서 말하고 싶었어요!

 

Q2. 카카오헤어샵 플랫폼에 초기 진입 시 고민하는 디자이너들이 많다어떻게 플랫폼을 이용하게 됐는지

 

고수팀장 : 사실 초기엔 고민되는 부분들이 분명히 있었습니다카카오헤어샵에 입점을 준비하는 매장의 디자이너라면 먼저 걱정할 그 부분들을 저도 똑같이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미용실 마케팅은 전단지블로그키워드광고 등 효과와 무관하게 비용이나 리소스를 투입했다면카카오헤어샵은 매장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개개인을 브랜드화 시키는데 효과적인데 반해 투자비용이 적어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실제 매출로 연결되는 부분에 대해서만 수수료가 책정되니까요카카오헤어샵 플랫폼 자체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하기 때문에 기존의 모든 마케팅 도구들의 장점이 고루 담겨있어 매장은 별도 비용 지출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기도 하고요.



                                                  <파란헤어의 고수디자이너>    출처- 카카오헤어샵 파란헤어 강남본점 

 

Q3. 카카오헤어샵 외에 다른 홍보 수단을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지

고수팀장 : 사실 SNS와 친한편이 아니여서 '파란헤어 강남본점입사 당시엔 그 흔한 인스타그램 아이디도 없었습니다주변의 말을 듣고 블로그 마케팅의 후발주자로 참여하였으나 이미 많은 디자이너들이 블로그에 진출 해 있었고 내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제대로 홍보가 된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그러던 중에 카카오헤어샵 런칭 소식을 듣게 되었고 '여기에 올인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카카오헤어샵 베스트매장인 파란헤어 강남본점>             출처- 카카오헤어샵 파란헤어 강남본점


Q4. 카카오헤어샵에 입점하고 난 후에 개인적으로 업무하는데 달라진 부분은?

고수팀장 : 이전보다 서비스 퀄리티에 좀더 신경을 쓰게 됐어요아무래도 고객재방문율이나 후기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거죠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부분들이 습관처럼 몸에 베어 고객 응대의 퀄리티가 더욱 높아지게 된 것 같아요.

 

              <고수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파란헤어 강남본점 디자이너들>   출처- 카카오헤어샵 파란헤어 강남본점 



Q5. 카카오헤어샵을 하면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고수팀장 : 바로 후기(리뷰)입니다다른 요인으로도 유입이 많겠지만 고객들이 디자이너 페이지에서 가장 크게 느낄 것이 '리뷰의 수일 거라 생각하기 때문이에요기본적으로 고객들이 만족 할 수 있도록 케어 하다 보니 좋은 후기가 쌓이고후기를 통하여 신규고객들이 유입되는 선순환 구조가 되어 접객수와 고객 재방문율이 높아져 개인 매출이 높아지니까요올해에는 개인 매출을 월 4천만원 이상 찍기도 했답니다.


Q6. 고객들의 후기는 어떻게 관리하는지?

고수팀장  기본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고객맞춤형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그리고 시술에 만족한 고객들이 리뷰를 최대한 많이 남길 수 있도록 홍보하는 편이에요그래서 개인 차원에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간혹 최선을 다했지만 부정리뷰를 남기는 고객들도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재시술을 해주기도 합니다이런 관리를 하다보니 불만고객이 고정고객이 되더라구요.

고수팀장 성공 키워드 3

리뷰

▶ 고객이 나를 선택하게 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

▶ 같은 샵 내부 경쟁으로도 활용되어 모두 집중해서 접객 하게하는 중요포인트.

사진

▶ 인기있는 사진에는 이유가 있다.

▶ 고객들이 '하고 싶어 할' 스타일을 만들고 촬영하라.  

고객관리

▶ 받은만큼 베풀어 고객과 친구가 되어라

▶ 선물하기 등으로 혜택/경품 제공. 미방문 신규고객에겐 그 동안 쌓은 리뷰'로 어필


입점 이후 부단한 매장의 노력으로 성장한 '파란헤어 강남본점'

그리고 매장의 방향을 생각하고 함께 노력한 '고수 팀장'.

모두 기존의 생각을 바꾸고 

찾은 길을 걸어온 '행동'이 보여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더욱 성장할 파란헤어와 고수팀장의 앞날에 

카카오헤어샵이 보탬이 되길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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