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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온라인 마케팅의 신, 의정부 필헤어


생각하지 말고, 고민하지 말고, 그 시간에 실행하라!

-  미용실 온라인 마케팅의 신, 의정부 <필헤어> 성공스토리


2011년 오픈 이후 온라인  마케팅으로 

의정부 상권 내 대표 매장으로 우뚝 선 <필헤어>

전략적인 온라인 마케팅으로 월 평균 신규고객 100명 이상 유입과

 1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성공 비법은?



▶ 안녕하세요. 현재 어떠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시나요?

이원장: 저희는 블로그마케팅부터 네이버카페, 키워드광고, 지식인 등 바이럴마케팅을 비롯하여 옐로아이디, 카카오헤어샵까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며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시네요!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이원장: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면서 고객 접점에 최적화된 마케팅툴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는 옐로아이디를 홈페이지화 시켜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을 해요. 소통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콘텐츠'입니다. 자체적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상시적으로 생성하고, 고객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요.


▶ 그렇다면 원장님의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이원장: 포털이나 O2O 플랫폼 내에서 검색을 하는 고객들은 스타일 검색에 대한 니즈가 많아요. 요즘 고객들의 특성상 가격보다는 스타일 연출에 맞는 샵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 트렌드와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여 메뉴를 구성하고 스타일 콘텐츠를 바이럴 하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요즘 고객들은 가격보다는 스타일 연출에 맞는 샵을 선택해요. 

저희는 '시술사진'에 집중했습니다.


▶ 온라인 마케팅의 과정이 궁금해요

이원장: 저희는 방문고객들의 시술사진을 촬영하여 스타일 콘텐츠를 만들고, 카카오헤어샵과 블로그에 노출함으로써 고객들은 양질의 스타일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이러한 정보는 바로 '매장예약'으로 이어지면서 매출 상승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 많은 온라인 마케팅툴 중,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플렛폼은 어떤 것인가요?

이원장: 저희는 O2O 서비스인 카카오헤어샵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요. 옐로아이디로 소통할때도, 블로그 검색에서도 모두 카카오헤어샵에서 고객이 메뉴와 스타일을 보고 직접 선택하여 결제까지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필헤어의 카카오헤어샵>


▶ 카카오헤어샵을 주력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이원장: 카카오헤어샵 내에서는 할인쿠폰이나 기프티콘 등 이벤트가 상시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은 추가혜택을 받아서 좋고, 매장입장에서는 할인 부담을 갖지 않으면서 고객에게 혜택을 준 뿐만 아니라 노쇼 없는 예약제를 운영할 수 있어 고객과 매장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어 메인 마케팅 툴로 사용하고 있어요.


▶ 카카오헤어샵을 이용하시면서 많은 효과를 보셨나요?

이원장: 네! 예약결제가 되고, 예약현황판과 연동이 되어 있는 서비스인 카카오헤어샵을 메인으로 활용하다보니 매장이 24시간 오픈 되어 있는 효과로, 자고 일어나면 예약현황판 가득 예약고객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 원장님만의 예약관리 팁은 무엇인가요? 

이원장: 기본 예약 툴로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헤어샵에서 예약결제가 되면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헤어짱 예약현황판을 관리하면서 오프라인에서 들어오는 예약은 담당자 미지정으로 별도 관리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노쇼비율이 높기 때문에 담당자 지정 예약은 결제예약으로만 채워 우선적으로 시술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고객들의 결제예약률이 높아져 노쇼 걱정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의 예약현황판을 이용하여 체계적인 예약관리중인 필헤어>


▶ 온라인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 후, 중요시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원장: 고객을 매장에 유입 시킨 후 중요한 것은 바로 매장 내 서비스예요. 고객이 방문 후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을 해야 재방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접객서비스에 크게 신경쓰고 있습니다. 


▶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장님만의 특별한 준비방법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원장: 저희는 매일 오전 직원회의를 진행, 매장의 운영현황에 대한 공지를 비롯해 각 직원별로 고객접점에서 롤플레잉을 진행해요. 하루에도 많은 고객들과 다양한 상황을 맞게 되는만큼 각 상황별로 철저하게 준비하여 최적의 접객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필헤어>는 요즘 고객들이 선호하는 매력적인 시술메뉴와 시술사진이 많이 등록 되어있는데요, 등록하기에 앞서 선정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이원장: 저희의 마지막 성공 운영 포인트는 바로 트렌드분석과 예약관리입니다. 헤어짱 고객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한 고객시술내역 관리를 통하여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들을 분석하여 판매 활성화시킬 메뉴와 스타일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분석데이터를 통하여 만들어진 콘텐츠는 고객의 예약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되요. 



▶ 필헤어 이윤현 대표의 온라인 마케팅 세미나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