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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카카오헤어샵 성공스토리] 뒤늦은 출발 속 승승장구 떠오르는 매장이 되다


"카카오헤어샵, 지금이라도 해야 돼 말아야 돼?"


고민하고 계시나요?


가꿈헤어드림 미아사거리점
과 S지역의 B매장은 
카카오헤어샵 입점 후 반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떠오르는 매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늦은 입점 시기에도 상위 매장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두 매장의 노하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꿈헤어드림 미아사거리점 &

 S지역 B매장의 

카샵 성공 스토리


Q.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어떤 효과를 보셨나요?


가꿈: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가장 크게 효과를 본건 신규고객이 늘어났다는 거에요. 카카오헤어샵을 하기 전보다 신규고객이 확실히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상에서 저희 매장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B매장:
 샵을 오픈하고서 어려웠던 것 중 하나가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일이었어요. 이 부분을 카카오헤어샵이 해소해주었습니다. 캬삽을 통해 신규고객이 2배 이상 늘어나며 신규객 유치가 굉장히 활발해졌고 이는 당연히 매출 증대로 이어졌어요.



Q. 카카오헤어샵 초기 진입 시 고민하는 매장이 많은데 어떻게 카샵을 이용하게 되었나요?

가꿈:
 이미 여러 매장이 카카오헤어샵을 이용하고 있어서 우리 매장 입점이 늦은건 아닐까 고민이 되기도 했어요. 그렇지만 고객님들이 먼저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예약할 수 없는지 여쭤보셨고, 이에 카카오헤어샵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 카카오헤어샵 세미나를 들었고 그때 입점을 결심했습니다.

B매장:
 저희 지역에서 먼저 카카오헤어샵을 시작한 매장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었어요. 주변 매장들이 실제로 효과를 보고 있어서 카카오헤어샵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다른 경쟁샵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질 수 없었기에 입점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카카오헤어샵 성공 키워드:

스타일 사진, 메뉴, 리뷰


Q. 앞서 입점한 매장들을 따라잡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셨나요?

가꿈:
 앞서 말했듯이 저희 매장은 다른 매장보다 입점이 늦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미 카카오헤어샵에서 잘 되고 있는 매장들은 어떻게 사진과 리뷰를 관리하는지 벤치마킹 하였고, 좋은 점을 저희 매장에 바로 적용시켰어요. 그리고 잘 판매되지 않는 메뉴는 재빨리 다른 메뉴로 변경하고, 카카오헤어샵에서 중요한 픽메뉴는 직원들과 회의를 해서 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점점 나아지고 있다는 걸 느끼게 됐어요.

B매장:
 카카오헤어샵은 리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좋은 리뷰를 쌓기 위해 노력했어요. 예전에 했던 서비스로는 고객님들께 감동을 줄 수 없다고 생각해서 더 좋은 서비스와 진심어린 시술을 해드리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총력을 다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부정적인 리뷰가 올라와서 주춤할 때도 있었어요. 안좋은 리뷰는 바로 체크해서 고객님께 따로 연락드렸고, 고객님이 만족스럽지 못했던 부분들을 인정했습니다. 다음엔 고객님이 더 만족하실 수 있도록 직원 서비스 교육을 하고, 개선할 점을 실행하며 보완해나갔습니다.

Q. 우리 매장의 카카오헤어샵 활용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가꿈: 
카카오헤어샵 관련 소품으로 매장을 꾸몄어요. 매장 출입구,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에는 고객님 동선에 따라 볼 수 있도록 카카오헤어샵 배너를 비치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헤어샵 할인 같은 문구를 고객님이 눈만 돌려도 확인할 수 있도록 비치해 카카오헤어샵으로 자연스럽게 예약을 유도했습니다. 

B매장:
 질 좋은 스타일 사진을 찍어서 많이 올리려고 노력했어요. 카카오헤어샵 교육에서 배운대로 고객님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S지역 B매장의 카카오헤어샵 스타일 사진>


Q. 다른 홍보수단 대비 카카오헤어샵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가꿈: 시술받은 고객들이 직접 리뷰를 달아주셔서 이거 자체로도 매장 홍보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헤어샵 고객은 노쇼가 거의 없어요. 요즘 같이 빠르게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미용실과 가장 잘 맞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B매장:
 거의 모든 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과 연계가 되니 고객들이 카카오헤어샵에 접근하기 쉬운 것 같아요. 그리고 시술받은 고객님만 리뷰를 써주시니 다른 고객 입장에서는 이 리뷰를 더욱 신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카카오헤어샵, 더 이상 미룰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Q. 마지막으로 늦었다고 생각하여 카샵 입점을 망설이고 있는 매장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가꿈: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움직여야 더 이상 늦지 않을 것 입니다. 조금 더 빨리 움직이세요. 화이팅!

B매장: 카카오톡을 안쓰는 사람이 거의 없고 앞으로는 카카오헤어샵 이용자가 더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그 전에 한시라도 빨리 입점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제는 고객을 기다리는 시대에서 유치하는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카카오헤어샵 교육에서 배운걸 토대로 실행하다 보면 신규고객은 충분히 늘어날 수 있는데 카샵을 안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 한시라도 빨리 입점하여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늦어도 충분히 카카오헤어샵에서 TOP 매장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가꿈헤어드림 미아사거리점과 S지역의 B매장!

적극적으로 플랫폼을 활용하기만 한다면,
입점시기와 무관하게 누구든지 카카오헤어샵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두 매장의 성공스토리가 여러분의 이야기가 될 수 있도록
카카오헤어샵이 응원하겠습니다 :)



※깨.알.홍.보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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