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카카오헤어샵 성공스토리 -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매주 교육에 참석해서 할 수 있는 건 다 했습니다.”



젊은 고객층이 없는 시장 안에 위치한 매장

열악한 입지 속에서 당당하게

카카오헤어샵 인천지역 1위를 차지한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헤세드미용실의 마케팅 총괄 담당인 실장님에게

카카오헤어샵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겠습니다!




▲ 헤세드 미용실이 위치한 열악한 상권

▲ 2017 라이징, 베스트살롱에 선정된 헤세드 미용실 


Q. 카카오헤어샵 사용 후 신규고객이 많이 늘었나요?


실장님: 신규고객은 한 달에 200명에서 300명의 고객님이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고 계세요. 경대를 확장하고 디자이너 충원도 필요할 만큼 신규고객님이 많이 늘어났어요.


 

Q. 카카오헤어샵 처음부터 잘 되진 않았을 것 같아요. 초기에 카카오헤어샵 활성화를 위해 어떻게 해주셨나요?


실장님: 수능 만점자가 항상 하는 이야기가 있어요. ‘교과서만 정독했어요.’ 저희도 똑같습니다. 딱 카카오헤어샵 교육 내용대로만 실천했습니다. 아마 한남동 교육 저 만큼 많이 간 사람 없을 거에요. 초반에는 거의 매주 갔으니까요. 교육 내용대로 실천하기 위해서 교육장에서 끊임 없이 질문하면서 할 수 있는 건 다 했던 것 같아요. 카카오헤어샵 오픈 후 3개월까지 시술사진을 올리고, 플랫폼을 준비하는 게 힘들었어요. 하지만 쌓아놓고 나니 그 이후에는 멀리서 일부로 찾아와주시는 손님도 생겨나게 되었어요.



▲ 헤세드미용실의 시술, 고객 서비스를 책임지는 원장님과 직원



Q. 헤세드미용실의 성공 포인트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실장님: 시술, 고객관리, 마케팅 3가지 부문을 나누어 각각 원장님, 이사님, 그리고 제가 담당을 맡았어요. 각자 맡은 부문에 집중 하고 서로 협동했어요. 3박자가 잘 맞았죠. 또 카카오헤어샵은 메뉴관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메뉴를 개발하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Q. 카카오헤어샵 메뉴개발은 어떻게 하셨나요?


실장님: 우선 카카오헤어샵 주 고객층인 2030 연령대의 고객님이 받아들이기에 괜찮은 가격대를 조사했어요. 그리고 이사님과 원장님이 고객관리를 하면서 요즘 고객이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어떤 부분에서 만족을 하셨는지 파악해서 말씀해주시면 제가 이걸 메뉴로 구성했어요. 또 픽메뉴는 한 두 달 마다 변화를 주었고, 매번 [특가] 같은 말머리를 붙였어요. 사실 이것도 교육에서 배운 내용이에요.



▲ 홍보 채널마다 카카오헤어샵 매장 URL을 넣은 모습



Q. 카카오헤어샵 외 다른 온라인 마케팅도 하고 계신가요?


실장님: 현재 블로그 작업과 타 예약서비스를 통해 홍보하고 있어요. 매장에서 홍보하고 싶은 메뉴가 있으면 광고대행사를 하는 지인에게 부탁하여 블로그 작업을 해요. 그러나 블로그는 실제적으로 예약으로 연결되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카카오헤어샵 매장 링크를 넣어 카카오로 결제하게끔 유도를 해요. 타 예약서비스도 이용 중이지만 카카오헤어샵 결제 고객님이 더 신뢰가 가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카카오헤어샵 매장 링크를 올려서 카카오로 결제를 받고 홍보만 진행하고 있어요.



▲ 헤세드미용실만의 폴라로이드 사진 서비스



Q. 시술사진은 어떻게 모으셨나요?


실장님: 초반에는 뒷모습만 올리다가 지인분들을 헤어 모델로 섭외하여 시술을 해드리고 사진을 얻었어요. 또 체험형 시술 모델을 모집해서 무료로 시술하고 모델 사진을 찍기도 했고요. 최근에는 포토존에서 고객님 시술 직후에 사진을 찍어 예쁘게 보정해서 보내드리고 있어요. 그리고 폴라로이드 사진으로도 남겨드리고요. 고객님들도 머리가 예쁘게 나오니까 사진 찍는걸 좋아하시더라고요.





카카오헤어샵 성장 사례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헤세드미용실!


카카오헤어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고객 서비스에 충실했던 결과


카카오헤어샵 입점 9개월만에 시술영업 매출 472% 증가했다고 합니다!


매장의 성장은 카카오헤어샵의 성장!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카카오헤어샵이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헤세드미용실 구월동본점 카카오헤어샵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