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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작은 노력 했을 뿐인데... 카카오헤어샵 입점 20일만에 기적 노하우



"예약 3건에서 100건으로
상권 카카오헤어샵 꼴찌에서 기간 매출 상권 3위로  
신규 고객 비율 70% , 예약 매출 600만원 달성으로 

이 모든 게 카카오헤어샵 입점 20일 만에 일어난 기적입니다."  -S지역 L살롱-


오늘은 아무런 돈 들이지 않고 카카오헤어샵 입점 20일 만에 기간 매출 상권 3위로 급 성장한 헤어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우리 매장에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 꼼꼼히 읽어보세요! *




상권에서 카카오헤어샵 꼴찌를 하며 카카오헤어샵에 대해 신뢰도가 미약했던 L 헤어샵.

카카오헤어샵에 정보 등록도 소홀히 한 채 고객을 그저 기다리기만 했었습니다.


그러나 컨설팅 이후 9월 10일부터 "작은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어떠한 돈도 들지 않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는.. 진심이 담긴 작은 노력입니다.

그리곤 불과 20일만에 예약 100건, 매출 560여만원이 발생했습니다. 

신규고객 예약률은 70%에 이르었습니다.

매장도 그대로, 직원도 그대로, 간판도 그대로인데 선불권/회원권이 아닌 시술 매출로 단기간에 놀라운 성과를 냈습니다. 


이 놀라운 성과는 바로 카카오헤어샵이니 가능한 것 아닐까요? 





아무 돈 들이지 않고, 오로지 몰입하고 노력을 했을 뿐인데 단기간에 예약 100건 달성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작은 노력'이란 무엇일까요?

예약을 부르는 '작은 노력'

노력 ① 관심 갖기 
노력 ② 생각하기 
노력 ③ 고객 니즈에 맞춘 메뉴 구성하기 
노력 ④ 디테일한 직원, 매장 정보 구성하기 
노력 ⑤ 매장 곳곳에 홍보키트 설치하기
노력 ⑥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감동 실천하기 


- 노력 ① 관심 갖기

카카오헤어샵에 우리 매장이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어떤 메뉴를 등록했는지 모르는 헤어샵이 많습니다. 

매일 수많은 고객이 카카오헤어샵에 들어옵니다. 적어도 지금 우리 매장이 수많은 고객에게 어떤 이미지로 비춰지고 있는지, 내 주변 헤어샵들은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 관심을 가져주세요! 


- 노력 ② 생각하기

내가 팔고 싶은 메뉴가 아니라 팔릴 수 있는 메뉴를 생각해보세요.

'내가 고객이라면?' 어떤 미용실을 클릭하고, 어떤 메뉴를 예약하고 싶을지 주변에 물어보고 고민해보세요. 먼저 고객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노력 ③ 고객 니즈에 맞춘 메뉴 구성하기

고객은 예약 시 매우 신중하게 메뉴를 선택하고 다양한 메뉴와 디테일한 설명을 알고 싶어 합니다. 메뉴에 대한 자세한 시술 설명을 작성하여 고객의 선택에 도움을 주세요.

트랜드에 맞는 메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메뉴를 구성하세요. 계절과 날씨, 트랜드를 마음껏 이용해보세요! 예를 들어, 가을맞이 미디움 컷, 브라운 염색 같이 말이에요! ^^

+ 메뉴 등록 시 메뉴명도 신경써주세요. 헤어샵에서 친숙한 메뉴명은 고객에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센스 있는 작명솜씨~ 보여주세요.


- 노력 ④ 디테일한 직원, 매장 정보 구성하기

고객은 카카오헤어샵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로 매장을 판단하고 예약을 합니다. 내 머리를 맡길 헤어샵을 선택하는데 사소한 정보까지 중요하게 생각하겠죠?

직원 사진, 소개말, 대표소개글 고객이 보고 있으니 디테일하게 구성해주세요.


- 노력 ⑤ 매장 곳곳에 홍보키트 설치하기

카카오프렌즈가 새겨있는 귀엽고 깜찍한 카카오헤어샵 홍보키트.

아직 박스채로 있는 건 아닌가요? 깜찍한 홍보키트를 매장 곳곳에 설치하여 카카오헤어샵을 홍보해보세요.


- 노력 ⑥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 실천하기 

신중히 카카오헤어샵으로 예약하고 오신 귀한 고객님께 최고의 서비스로 감동시켜드리세요! 고객의 감동 리뷰 1줄이 더 많은 고객이 매장을 예약하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카카오헤어샵에는 수많은 고객이 들어옵니다. 
  진심을 갖고 몰입하고 노력한다면 분명 놀라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