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약을 부르는 노하우/성공매장 사례

카카오헤어샵의 성공스토리 - 외진 미용실의 성공 '보보스의 박원장님'


보보스 외진 미용실, 카카오헤어샵으로 

매출 2배 비결

 


  외지고 잘 안 보이는 우리 매장, 과연 카카오헤어샵과 적합할까?


안녕하세요, 카샵이입니다 ^^

많은 미용실의 원장님들이 매장 환경을 고려하여 카카오헤어샵의 성공 여부를 

궁금해하실 텐데요,

오늘은 외진 지역에서 카카오헤어샵를 이용하여 매출 2배를 달성한 보보스의 

박원장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카샵이: 안녕하세요, 원장님.

박원: , 안녕하세요.


카샵이: 카카오헤어샵을 입점하시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박원: 신규 손님을 받고 싶어 카카오헤어샵에 입점했어요. 보보스는 입구가 좁고

외지고, 간판이 눈에 띄지 않아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그 동안은 확보한 단골손님으로만 영업을 해오고 있었어요. 신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현금도 주고, TV도 주는 이벤트를 해봤지만 그 때만 반짝 이었습니다.

혜택 받는 사람만 받고 못 받는 손님에겐 실망감만 안겨줄 뿐이죠. 그리고 SMS(문자

마케팅도 해봤지만 스팸 신고만 당했어요


카샵이: 신규 고객 유입하는데 많은 이벤트를 해오셨네요.

박원: , 하지만 딱히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올해 카카오헤어샵 출시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입지 조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죠. 그리고 카카오톡을 안 쓰는 사람이 없으니 

여기에 노출 돼서 나쁠 게 없다고 생각했어요.


카샵이: 하지만 입점 결정이 쉽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박원: , 카카오헤어샵은 현금 결제가 아닌 카카오페이 결제가 기본이라 자영업자 

입장에선 현금 매리트를 포기해야 했죠. 하지만 이왕 시작한 거 당장은 손해 보더라도 

1년을 내다보고 적극적으로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카샵이: 현재 대구 지역에서 랭킹 1위를 유지하고 계신데요, 비결이 어떻게 되시나요?

박원: 한 번 시작한 거, 상위에 노출되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존

손님들에게 카카오헤어샵 예약과 리뷰를 부탁했습니다. 그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됐어요

처음에 리뷰 10개가 달렸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았고, 리뷰가 100개가 달리자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카샵이: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멀리서 오는 손님들도 있다고 들었어요~

박원: , 단골손님들의 활약과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멀리서 오시는 분들도

있으세요경산에서 한 시간이나 지하철 두 번을 갈아타고 온 손님도 있습니다. 기존에

는 손님은 항상 그렇듯 잘 해 드리지만,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멀리서 온 손님은 한 번 

더 신경 쓰곤 했어요.


카샵이: 신규고객 유입 이 외, 카카오헤어샵의 또 다른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박원: 관리가 편리하다는 것이에요. 카카오헤어샵을 이용하면서 예약에 투입하는 

인력이나 리소스도 자연스럽게 줄었습니다.


카샵이: 직원들의 반응은 어떻나요?

: 신규 예약건이 많아지면서 같이 일하는 헤어 디자이너들도 기분이 

좋아보이더라구요. 저보다 더 적극적인 분도 있으세요.


카샵이: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 있으신가요?

박원: 경기가 정말 안좋아요. 헤어샵 상품 가격이 너무 비싸면 잘 안가게 된다는 

말이에요. 심리적으로 투플러스 원 상품을 더 선호하게 되는데 미용은 오죽하겠어요.

할인폭도 현재 30%로 최대한 저렴하게 가격을 측정해뒀어요. 어차피 승부 보려는 거 

카카오헤어샵을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으로 생각하려 합니다.


카샵이: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매출 상승에 많은 도움이 되어서 뿌듯합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 원장님은 간판까지 카카오헤어샵이라는 문구를 넣어 바꾸려고 합니다. 만약 차가 

있었다면 보보스와 카카오헤어샵을 같이 홍보하고 싶다는 마음도 내비치셨어요.


그 만큼 카카오헤어샵은 미용실 홍보와 신규고객 유입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상 대구 보보스 박원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한 카샵이였습니다! ^^